본문 바로가기
정보통통/생활 꿀Tip

카카오뱅크 저금통 잔액 확인해보자(수시로 확인 가능)

by 히이토 2020. 6. 5.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이토입니다.

저는 카카오뱅크가 여러 혜택이나 저금하기가 편리해서 자주 이용하는데요.

저는 제가 스스로 저축을 하는 것보다 자동이체로 빠져나가는 정기적인 적금이나 저축 기능을 자주 이용하는 편입니다.

계좌의 잔돈들은 보통 생각 없이 빠지기 일쑤인데요. 카카오뱅크에서 잔돈을 관리해 주더라고요.

처음에는 신기해서 해봤는데 나중에 잊고 지내다 보면 10만 원, 20만 원이지만 쏠쏠한 용돈 정도 되는 거 같아요.

카카오뱅크 어플을 접속해보면 메인화면에 제 계좌, 적금 금액이 쫙 나오는데 

저금통은 이모티콘으로 쌓인 금액을 알려주더라고요. 잔액을 알고 싶어 찾아보다가 수시로 잔액 확인이

가능한 방법을 알게 되어 이렇게 포스팅으로 남겨보려고 합니다.

지금부터 차근차근 알려드릴게요.

카카오뱅크 저금통 잔액 확인해보자.

처음 카카오뱅크 어플을 켜면 내 계좌의 적금, 잔액 등등 한 번에 볼 수 있게끔 나오는데요.

여기서 저금통이라고 보이실 거예요.

저는 최근에 다시 시작해서 마스크만큼 모았다고 저렇게 이모티콘으로 알려주네요.

하지만 정확한 금액 궁금하시죠?

얼마지 대체? 궁금한 건 또 못 참아요.

매달 5일에는 엿보기로 금액을 확인할 수 있어요.

오늘이 마침 5일이라 3-4일 모은 금액인데 확인할 수가 있더라고요.

엿보기를 눌러주세요.


눌렀는데 요렇게 돈이 쏟아지는 모션이 나와요.

뭐지? 동전 세어 보라는 건가 ㅋㅋㅋㅋㅋ 당황했는데

엿보기에 손가락을 터치하고 있으면 금액이 짠! 하고 뜹니다.

정말 엿보기 ㅋㅋㅋㅋㅋ

카카오뱅크 정말 센스 작렬이네요.

5일마다 언제 기다려 확인하겠어요.

그래서 매일 여러 번, 수시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카카오뱅크 저금통 잔액 확인하러 가봅시다!

우선 자신의 카카오뱅크 어플에 접속해서 메인화면을 켜주세요.

히토의 통장이라고 나오는 자신의 계좌를 눌러주세요.

그럼 위에 사진처럼 입금, 출금 내역이 쫘악 뜨는데요.

위에 사진을 보시면 저금통이 매일매일 빠져나간 게 확인이 됩니다.

통장의 총 금액 바로 아래 보시면 검색할 수 있는데요.

저기에 저금통이라고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저금통 입력해 주세요.

카카오뱅크 저금통 잔액 확인하기 다 왔습니다.

이렇게 저금통으로 빠져나간 통장의 기록들만 보실 수 있는데요.

위에 사진처럼 총액을 보시면 나의 저금통 금액을 아실 수 있어요.

정말 쉽죠?

1원부터 100원 단위까지 꼬박꼬박, 차곡차곡 저축하는 게 별거 아닌 거 같은데

보관 한도가 10만 원이라 한도가 쌓이면 맛있는 거 먹으러 가려고요.

그냥 공돈 생긴 느낌이 기분이 좋습니다.

세전 연 2.00%로 이자가 큰 건 아니지만 계좌의 잔돈을 관리해 주고

가끔 10만 원씩 받으면 그냥 기분이 좋아서 저도 계속 이용하고 받고 하는 중이에요.

돼지 저금통으로 잔돈을 모으면 이자는 안주지만 요건 주니까

그냥 재미로? 심심풀이로 소소하게 모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히이토의 카카오뱅크 저금통 잔액 확인 방법이었습니다.

그럼 안녕.


반응형